홍보센터

㈜미래엔,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ㆍ캠페인 후원 실시 2018.05.23미래엔

- 학교폭력 예방 위한 뮤지컬 후원으로 신용산 초등학교 등 약 7,000여 명의 아이들에게 공연 관람 기회 제공

- 학교폭력 예방 교실에서 찾는 희망캠페인 5년 연속 공식 후원

- 다문화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1년치 학습도서 650권 지원을 통해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

 


<사진1> ㈜미래엔 후원 뮤지컬 어사 박문수, 학교 출두요!’ 의 첫 공연이 지난 5 21, 신용산 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대표 김영진)이 최근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뮤지컬을 적극 후원하는 등 학생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지난 21일 ㈜미래엔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업무협약을 맺고 후원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어사 박문수, 학교 출두요!’의 첫 공연을 신용산 초등학교에서 진행했다. 300여 명의 학생들은 실존인물인 ‘암행어사 박문수’의 시간여행과 함께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에 대한 교훈이 담긴 생생한 라이브 공연을 관람했다.

 

㈜미래엔은 1, 2학기에 걸쳐서 서울과 경기 지역의 20개 초등학교에 신청접수를 받고, 선정된 학교에는 어린이극단 전문 배우들이 직접 방문하여 연기를 펼친다. 이번 신용산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019 2월까지 약 7,000여 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래엔은 공연 기금 후원과 함께 공연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에게 초등 베스트셀러 도서를 기증한다.

 

또한 ㈜미래엔은 학교폭력 예방과 즐거운 교실 문화 정착을 위해 ‘2018 교실에서 찾은 희망캠페인을 2014년 이래로 5년째 공식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교실에서 찾은 희망캠페인은 월드비전과 EBS가 공동 주최하며, ㈜미래엔은 올해 총 2,500만 원의 후원금과 함께 주차 별 우수 참여자 및 총 38개 우수학교 등 총 4,500 권의 도서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참가 학생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한 스쿨어택 이벤트를 기획해 7월 중 학교로 직접 방문하고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미래엔은 청소년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뿐만 아니라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12, ()다문화교류네트워크를 통해 후원을 결정하고, 다문화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공부방 프로그램에 1년간 학습 도서와 참고서 650권을 후원하기로 했다. 후원을 받은 160여 명의 학생들은 아동도서 브랜드<미래엔 아이세움>과 미래엔 초중고 참고서 브랜드 <미래엔 에듀> 등 학습용 도서를 통해 국어, 영어, 수학 과목을 교과 단계에 맞게 쉽게 익힐 수 있다.

 

㈜미래엔 커뮤니케이션팀 김지민 팀장은 앞으로 학생, 교사, 교육 환경에 도움이 되는 실제적인 후원과 주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미래엔은 1962목정장학회로 시작된 장학재단의 이름을 2014목정미래재단으로 변경해 장학지원 사업과 교사 연구활동 지원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사진2> ㈜미래엔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교실에서 찾은 희망5년 연속 공식 후원한다.



<사진3> ㈜미래엔이 지난 5 12, 다문화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학습 도서 후원식을 가졌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