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개

CEO 인사말

최고의 교육출판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하겠습니다

미래엔은 1948년, ‘교육입국’, ‘실업교육’, ‘출판보국’이라는 창업정신 아래 국가 발전의 기초인 인재 양성에 기여해 왔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교과서를 시작으로 초중고 교과서와 학습 교재 발행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교육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유아에서 성인에 이르는 도서 단행본을 출판해 대한민국 문학사에 큰 축이 되었으며, 아이세움 같은 미래엔의 우수한 콘텐츠는 해외에서도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에너지와 레저 사업을 펼쳐 고객이 편리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2018년은 미래엔이 창립 7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우리는 과거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와 도전을 통해 교육출판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기존 콘텐츠의 형태와 유통의 변화를 시도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창조하고자 하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종이 교과서를 넘어 디지털 교과서를 발행하고, 기존 수업방식을 벗어나는 새로운 학습 방법과 콘텐츠를 제공할 뿐 아니라, 도서 출판을 넘어서는
드라마, 온/오프라인 콘텐츠 융합 등 콘텐츠의 확장과 웹/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같은 제품의 변환 등 끊임없는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창의적 인재, 문제해결능력 등으로 표현되는 새로운 시대와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미래 교육, 출판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한편, ‘교육은 인재를 만들고, 인재는 미래를 만든다’는 故 김광수 명예회장의 유지를 받들어 지금까지 해오고 있는 장학 사업,
교육 환경 개선 등의 미래 인재 양성에 그치지 않고, 환경, 안전, 인권존중 등 사회적 책임기업으로서의 기여를 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이 미래엔의 콘텐츠를 경험하고, 미래엔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과 함께 하는 100년 기업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래엔 CEO 김영진

위로